569-910027-10104
479001-01-281043
예금주 : 이기성(생각나눔)
책 소개신간 도서
‘일방적 가르침 = 교육’이 되어 버린 요즘,
올바른 교육자의 역할은 무엇인가?
‘점수’나 ‘성과’를 매개로 만나는 사물화된 관계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학습자’를 바라보는 ‘온기 있는 교감’이 일어나는 교육 현장으로 변화할 수는 없을까?
교육 현장에서 학습자가 자신이 가진 고유한 씨앗을 틔워가도록, 자신의 꽃을 피워 아름답게 주위에 향기를 발하며 조화롭게 살아가도록 지원할 방법은 없을까?
우리 교수자들이 학습자의 내면을 지원하기 위해 기꺼이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어떻게 교육 체제를 보완해갈지 질문해야 할 때다.
학습자가 스스로 ‘자신의 향기’를 찾도록 하는 교육 전문가,
인(人)큐레이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 책은 좌절된 성장 본능을 깨우는 신개념의 교수자로서 인큐레이터의 개념과 역할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 학습자들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받고 배움을 통해 자신의 고유한 향기를 찾아가도록 조력하기 위해 오늘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시작으로서의 전략과 현장에서의 실천 사례를 소개하였다.
태진미
가르치는 노동자가 아니라, 한 사람의 내면과 일상에 깊은 영향을 주는 교육자이고 싶은 사람들이 인(人)큐레이터라는 이름으로 함께 모였습니다. 교육에 온기가 더해질 때 나타나는 진정한 변화와 성장을 믿으며 이 책에 인(人)큐레이터로서의 작은 노력을 담았습니다.
Herzen State Pedagogical University of Russia 졸업(ph. D)
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부교수
현 서울시교육청, 서울융합과학교육원 영재교육진흥위원
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 학술위원장
AI-MIT(AI 기반 다중지능검사) 연구개발 책임자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다수의 연구과제 수행
저술서 창의융합교육, 영재 상담 및 진로지도 외 다수
교육부, 과기정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시도교육청 직무연수 강사 활동
공동 저자
김정혜, 고승현, 김로하, 김보연, 김봉선, 김사라, 김승혁, 김정연, 김희경, 라지숙, 박경미, 박다연, 박진영, 박창민, 박향진, 박현숙, 서양희, 서정임, 신명화, 원은미, 유명주, 윤지현, 이은재, 이주현, 이지영, 이혜경, 정민희, 조희연, 한신실, 한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