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책 소개

책 소개신간 도서

신간 도서



위기의 사업전략

  • 저자이름김수웅
  • 출 간 일2022년 10월 28일
  • 출판사명도서출판 생각나눔
  • 도서분류경제/경영 > 경영전략
  • ISBN번호979-11-7048-468-4
구매하기

책 소개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의 기본기,

중소기업이 살아남는 데 꼭 필요한 본연의 비즈니스 기본 전략을 담았다.

 

사업계획은 기본적으로 현재의 사업실적과 처해진 내외부 상황을 확인하고, 경쟁사와의 시장 경합에서 이기기 위한 작전을 수립하는 것이다. 대기업의 경우 전략수립 및 사업 성과를 평가하는 부서가 별도로 존재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도움을 주고자 전략수립의 노하우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특히, 가설이 아닌 저자의 실제 경험을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래전 일본 기업이 지금처럼 경제불황을 겪고 있을 때 일본 기업에서 근무하며 저자가 직접 보고 듣고 극복한 스토리를 아낌없이 전한다.

 

『위기의 사업전략』은 네 가지 시각으로 사업전략에 대하여 접근한다.

1장은 사업전략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사업전략 성공의 조건으로써 전 사원들의 전략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그를 바탕으로 실행으로 옮겨야 한다. 따라서 캐치볼(Catch Ball) 단계부터 동기부여 및 타 부서와의 협업까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2장은 사업전략을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Map을 BSC로 설명한다. 전 사원이 회사의 작전이 무엇이고, 조직과 실무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CSF의 이해와 KPI의 선행지표와 후행지표를 설명한다.

3장은 사업전략이 수립되었다면 Operation 단계로 각 조직단위로 방침관리를 해야 한다. 전략에서 무엇이 잘된 점이고 무엇이 잘못된 점인지 가시화하도록 하며, 솔직하게 review를 통하여 방침관리를 효과적으로 실행되어야 함을 설명한다.

4장은 제록스에서 경영 난관을 돌파한 내용을 소개한다. 신 제록스운동 사례와 무엇이 Quality의 의미인지 고객의 정의를 통하여 설명한다.

5장은 진정한 Benchmarking의 의미를 설명한다. 업계 최고를 뛰어넘을 방법으로 벤치마킹을 어떠한 프로세스로 준비해야 하는지, 벤치마킹 성공 요소는 무엇인지를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저자 소개

김수웅

 

경영학자

전, 한국 후지제록스 서비스 부문장

전, 서울 후지제록스 서비스㈜ 사장

전, 한국 서비스 진흥협회 부회장

전, Fuji Xerox Asia Pacific Seoul Center장

 

수상 경력

2005년 Fuji Xerox Kaizen forum에서 장려상 수상

2007년 Fuji Xerox Kaizen forum에서 Grand Champion 수상

2013년 Fuji Xerox Asia Pacific Kaizen forum에서 은상 수상

2015년 Fuji Xerox Asia Pacific Kaizen forum에서 금상 수상

2015년 Fuji Xerox Kaizen forum에서 장려상 수상 

  • 근무시간: 09:00 ~ 18:00 (월~금)
  • 상담시간 : 09:00 ~ 18:00
      (평일, 점심시간 12:30 ~ 13:30)
  • 이메일: bookmain@think-book.com

569-910027-10104

479001-01-281043

예금주 : 이기성(생각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