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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책 소개신간 도서

신간 도서



외식 창업으로 평생직업 갖기

  • 저자이름차새롬
  • 출 간 일2022년 8월 22일
  • 출판사명도서출판 생각나눔
  • 도서분류경제경영
  • ISBN번호979-11-7048-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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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청년 창업을 꿈꾸는 모두에게’

‘너도나도 뛰어드는 창업 시장, 확실하게 알고 시작하자’
‘우리 식당은 음식을 팔지 않습니다. 맛있는 경험을 팔고 있습니다.’
‘손님이 한여름에 줄을 서서라도 우리 음식을 먹고 싶어 해요.’
“식당은 음식만 맛있으면 장땡이다.”라고들 한다. 그런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음식이 맛있어도 오래 가지 않고 금방 사라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런 경우는 대부분 이렇다. 음식은 맛있었지만, 손님에게 맛있는 경험은 주지 못했다. 그렇다면 이 경험은 어떻게 줄 수 있는가? 다양한 요소들이 종합적으로 갖춰져야 한다. 영리하게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고 재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외식 창업이라 하면 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창업 책을 보면 필자의 특정 분야에 한정된 지식만을 기록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외식 창업으로 평생직업 갖기〉의 저자는 제빵소, 식품제조업 등의 다양한 직접 경험과 창업 컨설턴트에서 일하면서 느낀 간접 경험으로 다양한 분야의 외식 창업을 총체적으로 다룰 수 있었다. 한식, 양식, 디저트, 농산물,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마케팅, 저자본 창업, 먹자골목 등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식당의 경영, 고용, 비용 관리, 메뉴 개발, 인테리어 업체 선정, 간판, 광고물 등에 관한 노하우까지 모두 담았다. 또 창업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마케팅 수단도 무려 22가지나 담았다. 

 

<목차>

프롤로그


제1부 외식사업 창업 전 알아야 할 지식
01. 외식사업이 무엇인지를 터득하라
02. 위기관리 능력을 키워라
03. 보완 메뉴를 곁들여라
04. 한 가지 먹거리만 팔지 마라
05. 맛과 끼를 살려라
06. 체계적인 운영으로 승부하라
07. 돈이 없으면 배달업에 승부를 걸어라
08. 작은 서비스가 매출을 좌우한다
09. 저가의 먹거리를 개발하라
10. 작은 매장이라도 전략이 없으면 실패한다
11. 음식을 만들 재주가 없으면 체인점을 이용하라
12. 정성으로 먹거리를 만들어라
13. 돈이 없다면 창업지원 센터를 이용하라
14. 무작정 창업을 하면 무조건 망한다
15.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16. 무분별한 업종 변경을 하지 마라
17. 먹거리 장사는 유행을 좇지 마라
18. 유행을 좇지 말고 유행을 앞서가라
19. 자신의 음식 솜씨에 자만하지 마라
20. 계절 맞춘 메뉴를 개발하라
21. 외식사업의 기본에 충실하라
22. 전통, 우리 맛을 살려라
23. 전통 음식을 젊은 입맛에 맞춰라
24. 고정관념을 탈피하라
25. 글로벌 마인드를 가져라
26. 주변국 먹거리를 조사하라
27. 선진국의 먹거리를 조사하라
28. 학교 주변은 주변 타 업종과 보조를 맞추어라
29. 손님의 입장에서 객관적 경영을 하라
30. 시대적 요구인 다이어트 음식을 개발하라
31. 먹거리의 성패는 고객 관리에 달렸다
32. 먹거리의 트렌드를 생각하라
33.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하라
34. 손님이 줄고 있다면 모든 것을 재점검하라
35. 돈 안 드는 서비스는 다 제공하라
36. 앞으로 밑지고 뒤로 남아라
37. 먹거리도 전문화를 내세워라
38. 사장이 뭐든지 솔선수범을 보여라
39. 사장은 영업 프로가 되라
40. 운영 및 관리 효율화를 도모하라
41. 인재를 양성하라
42. 직원을 동업자로 만들어라
43. 직원 채용 시 유의사항
44. 직원에게 경영 마인드를 심어줘라
45. 고인건비 셀프 서비스로 돌파하라
46. 훌륭한 직원이 훌륭한 사장 된다

제2부 외식사업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01. 주방용품 싸게 사는 방법
02. 농수산물 싸게 사는 것에 대해
03. 우수 프랜차이즈 선별법에 대해
04. MZ세대 먹거리 추천 아이템에 대해
05. 창업 전 생각할 먹거리 트렌드에 대해
06. 외식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07. 자기자본 수익을 목표에 대해
08. 프랜차이즈로 성공하려는 사람에게
09. 후배창업자에게
10. 창업자 자질 테스트에 대해
11. 일본 먹거리 문화에 대하여 한마디
12. 자금 규모별 먹거리 창업에 대해

제3부 외식사업 창업 마케팅에 관하여
01.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02. 시식 마케팅에 대하여
03. 집중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04. 먹자골목 마케팅에 대하여
05. 젊은 주부 마케팅에 대해 한마디
06. 독특한 마케팅 연구에 대하여
07. 군중심리 마케팅에 대하여
08. 연예인 마케팅에 대하여
09. 영업 전략 마케팅에 대하여
10. 네임 마케팅에 대하여
11. 무매장 마케팅에 대하여
12. 주부 마케팅에 대하여
13. 서비스 마케팅에 대하여
14. 매스컴 마케팅에 대하여
15. 시즌 마케팅에 대하여
16. 포인트 마케팅에 대하여
17. 개업 마케팅에 대하여
18. 원조 마케팅에 대하여
19. 상호 마케팅에 대하여
20. 단계별 마케팅에 대하여
21. 유튜버 등 소셜 마케팅에 대하여
22. 배달전문점의 마케팅에 대하여

제4부 창업 전 체크해야 할 인테리어 상식
01.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
02. 공사 전 체크리스트
03. 업종별 특징과 차별화 전략을 세운다
04. 색 선정을 잘해야 매장이 돋보인다
05. 업종별 관련해서 잘 먹히는 컬러는 분명 따로 있다
06. 간판 및 광고물 제작 시 유의사항
07. 엄마를 위한 인테리어의 공간연출
08. 음식점 인테리어의 리모델링 기법
09. 사소한 것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10. 종합 분식점의 메뉴 및 인테리어 전략
11. 구이 전문점의 인테리어 전략
12. 인테리어의 차별화도 전략이다
13. 자신을 홍보하는 것도 인테리어의 필수
14. 컨셉을 정한 인테리어가 먹힌다
15. 효과적인 인테리어 꾸미기

에필로그


저자 소개

20세부터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창업의 꿈을 키웠고, 특히 부모님이 운영하는 식품공장의 경리로 시작하여 식품제조업에 관련하여 전 과정을 숙련하였으며,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지역특산품을 이용한 로컬푸드로 사업을 시작하였고, 창업 컨설턴트 회사에 입사하여 정부지원사업 공모 경영계획서를 만들어 주는 일을 하였다. 이후 경영학 석사과정을 하면서 강남할배제빵소를 창업하여 현재 운영 중이다.


약력
전) 주식회사 디톡스 대표
현) 주식회사 로미에프엔비 대표
현) 사단법인 한국캠핑협회 이사

학력
은광여고 졸업

가천대학교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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